본문 바로가기

★요즘 이야기★/***사는이야기

꾀복쟁이 우정 재현하기

우리 셋은 70년 넘는 꾀복장이 친구 사이로, 자칭 '배양구지 3총사'다.

2024년 4월 18일~19일, 1박 2일 나들이에 나서는 날,

각각 서울, 부안, 전주에 사는 우리는 정읍역에 집결했다.

갈 곳은 만나서 이야기하면 된다.

그래도 조그만치의 착오가 없다는 믿음이 있기 때문이다.

말하자면 계획보다 무계획이 편하고, 작정보다 무작정이 더 나은 나들이다.

초등학교 시절, 수학여행을 갔었던 내소사를 시작으로 

격포, 고사포, 변신해수욕장, 새만금댐, 선유도, 고마저수지 등을 돌아왔다.

첫날 밤을 격포 바다호텔에서 묵었는데, 바다를 향한 전망이 일품이었다.

초등 시절 밤세워 공부한답시고 한방에서 잔 일이 있었는데,  그땐 이불싸움 꽤나 했었지.

이날 밤의 호텔 잠은 각자 침대가 있으니, 이불싸움 할 일은 없었다. 격세지감 !

우리에겐 참으로 옹골지고 행복한 1박2일이었다. 따질 일도 욕심부릴 일도 없었다.

모든 일을 내려놓으니, 심신이 가뿐하기 그지 없었다.

우리 건강하게 익어가자. 화이팅 !!